졸업후진로

졸업후진로아이콘.png

졸업 후 진로 및 자격증 정보

졸업 후 취업이 가능한 관련정보와 취득가능한 자격증 정보를 모아 두었습니다!

관련 자격증

  • 면허증 : 간호사, 조산사, 미국간호사
  • 자격증 : 보건교육사, BLS Provider, Instructor, ACLS Provider, Instructor, KALS Instructor, BDLS 자격증 등
  • 전문간호사 자격증: 마취전문, 응급전문, 정신전문, 가정전문, 보건전문간호사 등 13개 분야

졸업 후 진로

분야 상세내용
병원간호사 간호대학을 마치고 국가고시를 거쳐 간호사 면허증을 취득한 후 3차 진료기관을 비롯한 병원에서 환자를 돌보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임상간호사, 감염간호사, 수술실간호사, 장기이식분야 간호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업무를 수행합니다.
조산사 간호사 면허소지자로 보건복지부장관 지정 의료기관에서 1년간 조산사 수습과정을 마친 자로 조산사 국가시험에 합격한 후 면허를 받습니다. 이후 산전, 분만, 산후 임산부 및 신생아 간호를 담당하고 조산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보건진료원 간호사 먼허소지자로 보건복지부 장관이 실시하는 24주이내에 직무교육을 받은 자로 시험에 합격하여야 합니다.
의사가 없는 농어촌 주민을 대상으로 예방 및 1차 진료업무를 수행합니다.
보험심사간호사 보험심사와 관련한 업무를 당담합니다. 심사평가원의 경우 심사실 경력 3년 이상의 대학성적 우수자를 우선적으로 선발합니다.
산업간호사 간호사 면허소지자로 산업장에서 근로자의 질병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를 수행하는 보건관리자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보건교육사 보건교육사는 개인, 집단, 산업체 및 지역사회가 건강상 바람직한 행동을 자발적으로 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보건교육을 실시하고 환경을 조성하며 사전 예방적 건강관리사업을 수행함으로서 국민의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증진하는 역할을 합니다.간호대학 졸업 후 간호사 면허소지자로 보건교육사 3급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13개 분야 전문간호사 간호사 면허증을 취득한 후 임상경력 3년 이상인 자로 전문간호사 교육기관에서 2년간의교육을 받고 전문간호사 시험을 거쳐 자격증을 취득하게 됩니다. 이후 13개 분야의 각 환자의 간호 및 관리 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게 됩니다.
교수 및 연구원 일정 자격을 취득한 후 학교의 행정과 학과업무를 돕는 행정조교나, 실습조교, 박사학위 취득 후 간호교육기관에서 교수요원의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해외취업 미국간호사 자격증을 취득한 후 미국, 호주, 캐나다 등에 간호사로 취업을 할 수 있습니다.